- PREVIOUS스케일의 법
- NEXT밥 먹여주는 인문학
본문
책소개
‘초서 독서법’과 ‘퀀텀 독서법’을 적절히 활용하는 법을 명료하게 정리한 책. 1만 권 독서가 가져다준 기적을 스스로 체험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독서의 즐거움’, 그리고 ‘독서의 힘’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저자는 현재 독서법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놀랍게도 처음 독서를 시작할 당시에는 독서를 정말 ‘못하는’ 사람이었다. 책을 읽는 속도도 느렸고, 책을 읽어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내용이 전혀 기억나지 않았다. 사람들은 보통 글을 읽을 줄 알면 당연히 독서를 할 줄 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그런 생각은 잘못됐다는 것을 알려준다.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위해 연주법을 배우고, 자전거를 타기 위해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처럼, 독서를 잘하기 위해서는 독서법을 배우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던 중 저자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독서법인 ‘초서 독서법’을 만난다. 그렇게 해서 1만 권 독서의 길이 열린다.
작가소개
지은이 : 김병완
한국퀀텀리딩센터 김병완칼리지 대표.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연구원으로 직장 생활을 하던 어느 날, 직장인의 삶이 지는 낙엽 같다는 깨달음에 안정된 직장을 포기하고 3년 동안 도서관에 거의 칩거하다시피 하며 책만 읽었다. 당시 그가 읽은 책은 무려 1만 권에 달했고, 어느 날 깨달은 글쓰기의 즐거움 덕분에 그는 ‘3년 1만 권 독서, 3년 60권 출간’을 하면서 ‘신들린 작가’라는 호칭까지 얻게 되었다.
대표 저서로 『1시간에 1권, 퀀텀독서법』 『인생의 온도』 『48분 기적의 독서법』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 『김병완의 책 쓰기 혁명』 『김병완의 인생혁명』 『책쓰기 학교, 인생을 바꾸다』 『나는 책쓰기로 인생을 바꿨다』 『선비들의 평생 공부법』 『책수련』 『내 인생의 기적은 한 권의 책에서 시작되었다』 등이 있다. 그중에 국내 베스트셀러는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한 해 동안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경영자 조찬 모임에서 가장 많이 선정된 책’ 등이 나왔다. MBC라디오 〈DJ쇼〉, SBS라디오 〈세상을 바꾸는 생각〉, EBS라디오 〈라디오 고전 읽기: 김병완의 고전불패〉, 한국경제TV 〈와우 스타북스〉, TV조선 〈투데이 인터뷰〉, 〈시사토크 ‘판’〉 등에 출연했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미래도서관포럼’에 참석하여 도서관의 미래 정책에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현재 그는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저자되기 프로젝트’와 평범한 독서가들을 독서 천재로 도약시키는 독서스킬 향상 프로그램 ‘독서혁명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책 읽는 대한민국을 이끄는 데 일조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collegeofkim
카카오 옐로아이디 : @김병완칼리지
첨부파일
-
백수의 1만 권 독서법_신간안내문.hwp (1.6M)
0회 다운로드 | DATE : 2025-03-02 00: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