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교유당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내 전체검색
  • BOOK
  • 아템포
  • BOOK

    다온테마는 오늘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아템포

    퍼펙트 타이밍

    지은이 스튜어트 앨버트 / 유지훈 / 최성락
    출간일 2014년 8월 11일
    사양 368쪽 170*210mm
    ISBN 9788954625456
    수상
    정가 17,000원
    판매처

    목록으로

    본문

    책소개

    2000건의 타이밍 관련 에피소드와 토픽을 분석한 타이밍 전략서. 타이밍 전문가 스튜어트 앨버트 교수가 직관적으로만 느껴온 타이밍의 중요성과 그 포착 방법을 체계적으로 밝힌다. 저자는 20년간 2000건이 넘는 타이밍 관련 토픽과 에피소드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비즈니스와 일상에서 타이밍을 포착할 수 있는 비결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한다.


    저자는 타이밍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시간의 구성요소(구조)부터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가 파악한 시간의 구조는 음악의 악보 이미지와 닮았는데, 그래서 시간의 구성요소 명칭은 음악용어를 차용해 지었다. '시퀀스(sequence)', '시간의 구두법(punctuation)', '인터벌(interval)과 듀레이션(duration)', '레이트(rate)', '셰이프(shape)', '폴리포니(polyphony, 다성악)'가 그 요소들이다.

    작가소개
    저자 : 스튜어트 앨버트(Stuart Albert)
    스튜어트 앨버트는 세계적인 타이밍 전략가로 손꼽힌다. 직장에서 타이밍을 적용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연구에 기반한 방법론을 개발해왔으며 시간선상의 행동을 해석하는 그만의 ‘전매특허’는 〈뉴욕타임스〉에 게재되기도 했다. 현재 미네소타 대학교 카슨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하버드 대학교와 MIT의 객원교수로도 위촉됐다. 앨버트의 독보적인 ‘시간 비교 이론(theory of temporal comparison)’은 처음 공개된 이후 30년간 줄기차게 인용되며 비즈니스 세계에서 신선한 자극제가 돼왔다. 또한 경영진이 타이밍 전략을 기획·실시하는 데 필요한 시한성(time-sensitive) 비즈니스 전용 모델을 개발했다. 이 책은 저자가 약 20년간 1만여 시간을 들여 연구한 결과물이다. 그 동안 앨버트는 타이밍 관련 논문을 수차례 발표해왔고, 의뢰업체와 동료로 구성된 소그룹과 연구하며 과거의 타이밍 착오를 반면교사로 삼아 효과적인 타이밍 전략을 개발해왔다.
    시간에 대한 학제간 연구로 세계적으로 정평이 난 국제시간연구학회(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Time)의 회원이기도 한 그는 경영 및 심리학 관련 학술·응용 저널에 꾸준히 기고해왔으며, 파리와 스톡홀름 및 상파울로에서 개최된 각종 컨퍼런스와 세미나뿐 아니라 미국 대학과 경영진 워크숍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stuartalbe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자 : 유지훈
    경기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외국어학원에서 약 8년간 영어를 가르치다가 인트랜스소속 전문번역가(영어번역부 과장) 겸 트랜스쿨 번역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번역의 즐거움》과 《왜 기독교는 방황하는가?》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좋은 사람 콤플렉스》 《월드체인징》 《성공의 심리학》 《왜 세계는 가난한 나라를 돕는가?》 《전방위 지배》 《미 정보기관의 글로벌 트렌드 2025》 등 40여 권이 있다.

    감수 : 최성락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행정학 석·박사를 받았다. 또한 assist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도 받았다. 현재는 동양미래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자기계발서에 대한 기존 통념을 깨고 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 《나는 자기계발서를 읽고 벤츠를 샀다》와 《우리는 왜 막장드라마에 열광하는가》(공저)가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