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로고

교유당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내 전체검색
  • BOOK
  • 교유서가
  • BOOK

    다온테마는 오늘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교유서가

    위대한 작가는 어떻게 쓰는가

    지은이 윌리엄 케인 / 김민수
    출간일 2025년 2월 12일
    사양 520쪽 140*210mm
    ISBN 9791194523192
    수상
    정가 25,000원
    판매처

    목록으로

    본문

    책소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대학에서 글쓰기를 가르치는 저자가 발자크에서부터 찰스 디킨스, 플래너리 오코너, J. D. 샐린저, 그리고 스티븐 킹에 이르기까지 비범한 작가 21명의 글쓰기 비법들을 파헤치며 사람들의 눈에 띄는 문체를 구사하려면 그 비법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작법 가이드이다.

    최근 들어 수많은 글쓰기 강좌에서는 자신만의 문체로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라고 강조하지만, 독창적인 글쓰기를 익히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한 강좌에서는 유달리 독창성에 집착하면서 모방을 죄악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잘못된 것이며 오랜 수사학 전통에서 보더라도 모방은 가장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이라는 점을 저자는 강조한다.

    또한 기존 작품을 분석하고 필수적인 기교를 연마하면서 기본 감각을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자신만의 목소리를 갖기 위해서는 시간과 연습이 필요하고, 기존의 훌륭한 작품들이 어떻게 창작되었는지에 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작가소개
    지은이 : 윌리엄 케인(William Cane)
    뉴욕시립대학교(CUNY)와 보스턴 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가르쳤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나는 이런 키스를 하고 싶다』를 비롯해 『사랑의 탄생 순서』 등을 썼다.

    옮긴이 : 김민수
    한국외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광고회사, 음반사, 영화사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펍헙번역그룹에서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퇴고의 힘』 『공포와 광기에 관한 사전』 『죽음을 이기는 독서』『거장의 은밀한 식탁』 『플라톤, 구글에 가다』 『역사, 진실에 대한 이야기의 이야기』 『99%의 로마인은 어떻게 살았을까』 『365일 작가연습』 『남자답게 사는 법』 『히틀러의 철학자들』 등이 있다.

    첨부파일